티스토리 뷰
공무원 가족수당 지급기준 자녀 나이
공무원 가족수당 지급기준 및 그리고 자녀 나이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공무원은 일단 되기만 하면 하고 싶은 직업에 손꼽히고 있습니다. 왜냐면 경기가 어려운 상황에서 평생직장이라는 부분이 매우 큰 메리트이죠. 거기다가 나중에 받게 되는 공무원 연금도 한몫을 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예전같이 그렇게 공무원 연금을 기대는 하시면 안 됩니다. 공무원 자체가 본봉은 작지만 워낙 수당이 많기 때문인데요.
수당 부분을 한번 챙겨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공무원들에게는 매우 많은 수당들이 있습니다. 실제로 본봉만 보면 공무원 왜 하지 소리가 나오는데요. 수당 나오는 것을 보시면 알게 됩니다.
공무원 가족수당 지급기준 어떻게 되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공무원 가족수당 지급이 어떻게 되는지 확인하는 표입니다. 이를 보시면 알겠지만 배우자, 자녀, 그리고 배우자와 자녀를 제외한 가족들 등이 받을 수 있고 제외 한자 중 가족은 부모님을 대표적으로 생각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일단 이러한 가족수당의 경우는 주민등록상 자신의 집에 같은 주소지를 옮기고 있어야 가능합니다. 특히나 부양이라는 말의 개념이 같은 집에서 모시고 있는 것을 실제로 지불해주겠다는 의미 같습니다.
부부 자체가 둘 다 공무원인 경우는 둘 다 중복으로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은 아니고요. 한 명에게 몰아서 받을 수가 있습니다. 신청은 가능하나 감사에 걸리게 되면 안 되기 때문이죠. 절대 그렇게는 하지 마시고요.
일단 기본적으로 공무원 가족수당 중 자녀에게 오는 수당에 첫째 2만 원, 둘째 6만 원, 셋째 10만 원입니다.
그럼 공무원 가족수당 자녀 나이 기준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자녀는 3명까지 최대 2, 6, 10만 원 해서 받을 수가 있는데요. 나이는 자녀가 성인이 되는 나이 즉 만 19세까지 가족수당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기본적인 공무원 가족수당의 경우는 실제로 일반 공무원뿐만 아니라 공무원으로 규정하고 있는 거의 모든 직군들이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한 번쯤 공무원이신 지인이나 친척 가족분들에게는 너 가족수당 얼마나 받니 하고 여쭤보시고 꼭 챙겨 받도록 도움을 주시면 좋겠습니다.
부모님은 실제로 모시고 있고 한경우는 한 달에 약 2만 원 정도가 책정이 됩니다. 이렇게 함께 꼼꼼히 다 챙기시기만 하면 될 거 같습니다.
공무원 가족수당 지급기준 함께 알아보면서 많은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공무원인 가족들이 있습니다. 이들의 가족수당 부분을 함께 여쭤보면서 준비를 했는데요. 많이 글 쓰는데 도움이 되었네요. 정말 이번 코로나로 인해서 장말 많은 부분에 있어서 특히나 공무원들이 힘들다고 생각이 들 거예요. 파이팅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