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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득금액 증명서 인터넷발급 신청 해보기
실제로 요즘에 코로나로 위기에 사람들이 많고 그렇기 때문에 여러가지 정책 지원을 받기 위해서 소득을 증명해야하는데 이때 필요한게 바로 소득금액 증명서 이고 이것을 인터넷발급 해보려고 합니다. 방법자체는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되는데요. 소득금액증명서 인터넷발급 신청 직접 한번 사진을 보면서 따라해보시죠.
일단 국세청 소관의 소득금액증명 이라는 곳이 있고 정부 사이트에서 할수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일단 직접 방문하거나 인터넷 발급 모두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고 할수가 있습니다. 일단 주소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득금액증명원 신청하기
아래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서 들어가보면 됩니다.
그리고 일단 필요시 신청 서류가 필요한데요. 일단 민원인이 제출하는 서류는 신분증이 필요로 합니다.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발급은 따로 서류는 필요없고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됩니다.
일단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이곳은 없어도 되나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실제로 아이디와 입력안해도 되니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서 소득금액증명서 발급을 해볼껀데요. 만약에 이부분이 없다고 가정한다면 아래 글을 참고 해주세요.
공인인증서 핸드폰으로 옮기기 [농협 국민 우리 신한 은행]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버튼을 체크 하고 나면 이제 자신의 인증서 정보를 보고 넘어가는 장면이 나옵니다. 이곳만 이제 지나가시면 쉽게 인터넷발급이 가능합니다.
은행은 상관이 없구요. 만료일 날짜만 체크 하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 사이트가 실제로 민원24, 정부24 사이트라고 보시면 되요.
인증서 넘어가고 나면요. 소득금액증명 부분이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연말정산 및 근로소득지용은 매년 5년 및 7월 이전 전년도 까지만 조회가 되드라구요.
본격적은 소득금액증명서 신청 인터넷발급 기입란 알아보기
가장 기본정보 부분입니다. 빨간별은 체크된 부분은 빠짐없이 입력하셔야 합니다. 성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용도를 검색하고 입력해주세요.
소득금액증명서 수령방법 선택 부분에 보시면 일단 집에서 프린트로 바로 발급하기 위해서 그냥 인터넷발급 선택하시고 그리고 아래는 자신이 필요하고 이용용도에 따라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다 공개로 출력을 해보겠습니다.
그리고 발급내용 같은 경우도 연말정산용이나 아니면 자신의 소득금액을 증명해야하는 경우등등 다양할텐데요. 저는 이번 위기가구 긴급재난 지원금을 위해서 소득을 증명하기 위해서 발급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소득금액증명서 같은 경우는 증명받고자 하는 기간이 전년도까지만 주로 가능하기 때문에요. 그래서 현시점 2019년도만 가능하다는 부분입니다. 이부분 인식하시고 잘 발행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소득금액 증명서 인터넷발급 함께 해보았는데요. 어려우신분들은 댓글 하트 날려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주소 알려드릴테니 이동하셔서 이동해보시기 바랍니다.